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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담줄이기 기능의 종결어미에 '-는데'와 '-거든'에 얹히는 문말 억양 연구-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이중언어학
2016 .01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억양 교육 항목에 대하여
한국어학
2015 .05
한국어 억양 연구의 성과와 전망
한국학연구
2023 .06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억양 정보에 따른 ‘-거든(요)’의 말하기 교육 방안 연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020 .01
음성학의 연구 성과를 활용한 한국어 억양 교육 연구의 현황과 과제
어문논집
2023 .04
평양 문화어 억양 기술에 대한 연구
한말연구
2021 .09
억양 전사의 객관성 제고를 위하여
한말연구
2024 .08
억양의 기능에 따른 한국어 억양 교육 내용 고찰
언어와 문화
2016 .01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문맥에 따른 종결어미 ‘-거든’의 공손성 연구
이중언어학
2022 .06
‘-다고’의 종결어미적 사용에 나타나는 한국어 학습자의 억양 실현 양상 연구
어문론집
2018 .06
억양 친숙도가 억양과 문장유형 연결에 끼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 연구 : 종결어미 ‘-대’로 끝나는 문장을 중심으로
언어학 연구
2017 .04
A Comparative Study of Yes-no Question Intonations Between Korean NNSs and NSs of English
언어학 연구
2016 .10
한국어 종결어미 ‘-지’의 억양 실현 양상
현대문법연구
2022 .12
Linguistic Theories for English Intonation : Semantic-Pragmatic Interface in Speech Technology
언어학 연구
2015 .07
한국어와 일본어의 의문문 억양 대조 연구
우리말연구
2021 .10
성별에 따른 구어 종결 어미 ‘-잖아’의 화용 전략과 억양의 기능 -대학생 자유발화 분석을 통하여-
어문논집
2020 .01
한국어 종결어미 ‘-네’의 의미와 억양 실현
현대문법연구
2023 .03
베트남 학습자의 한국어 억양에 대한 음성학적 연구 - 베트남 거주 한국어학과 대학생 학습자를 중심으로
어문논총
2020 .02
한국어 교육을 위한 ‘-거든’의 상호주관성 연구
Foreign Languages Education
2024 .09
일본어 모어 학습자의 한국어 평서문의 억양 분석 연구
언어사실과 관점
202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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