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정서적 허기인가 정보와 오락의 추구인가? : 먹방 · 쿡방 시청동기와 시청경험, 만족도의 관계
한국방송학보
2016 .07
인플루언서 콘텐츠 시청 동기가 협찬고지된 상품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시청만족도의 매개효과와 관여행동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3 .05
시청자는 왜 TV먹방 (쿡방) 프로그램에 열광하는가? : 정치경제학적 접근과 스트레스 해소에 대한 고찰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017 .03
TV 리얼리티 여행 프로그램의 시청동기가 시청만족도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여행관여도의 조절효과
관광연구저널
2018 .02
시청 방식에 따른 TV 드라마 시청 동기 영향 비교: 본방송 시청, 재방송 첫시청, 재방송 재시청을 중심으로
한국소통학보
2017 .03
유튜브 음식 관광 콘텐츠 품질이 시청만족도와 재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024 .06
온택트 공연의 소셜 시청 특성이 시청자의 사회적 실재감과 플로우 및 시청 만족도, 지속시청 의도에 미치는 영향: S-O-R 모델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소셜시청에서 경험하는 사회적 현존감 형성요인과 사회적 현존감이 시청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방송학보
2015 .09
관계적 시청(relational viewing)의 시대 : 텔레비전 시청과 1인 미디어 이용에서 형성되는 관계성 비교
커뮤니케이션 이론
2020 .02
유튜브 관광콘텐츠 품질과 정보원 특성이 시청 만족, 지속적 시청 의도 및 미래 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021 .10
사회적 시청에서 콘텐츠 몰입의 매개 효과에 대한 연구 : 이용과 충족 이론을 중심으로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7 .12
스마트폰을 이용한 e-스포츠 관람특성이 시청만족과 시청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2021 .02
1인 미디어 채널의 이용 동기가 채널 재이용 의도,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 의도 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먹방 채널을 중심으로
창조와 혁신
2020 .01
자기조절론적 태도 이론을 적용한 유튜브 먹방 시청자의 외식 모방 의도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022 .04
TV 음식 프로그램 품질과 시청만족도, 재시청의도 간의 관계
관광경영연구
2020 .01
TV 드라마의 사회적 시청 행위가 프로그램 시청성과에 미치는 영향 : 사회 정체성 이론의 적용
한국방송학보
2017 .11
통합시청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정보사회와 미디어
2016 .04
TV 시청 관습의 공간적 변화 : 가내화 개념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7 .04
부모의 시청 중재가 어린이들의 유튜브 시청 시간·시청 콘텐츠를 거쳐 정서적 불안정과 과잉 행동에 미치는 영향
방송문화연구
2023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