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현욱 (원광대학교) 신명환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출판학회 한국출판학연구 한국출판학연구 제43권 제2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31 - 158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문학서 도서구매의 결정요인과 구매자의 만족도를 분석했다. 연구결과 문학서 구매자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 요인은 자기만족, 내용의 유용성, 작가명성, 서평, 독서캠페인 등이었다. 또한 도서구매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재미, 자기만족, 내용의 유용성, 베스트셀러 등이었다. 독서캠페인, 시중서점을 방문하는 행동 등은 도서구매자의 구매 결정을 높이는 요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도서구매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정보채널은 인터넷활용, 서점방문 등이었다. 문학서 도서구매자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파악하고 정보이용 행태 분석은 출판사의 유용한 도서판매전략 및 독자를 위한 양질의 서비스와 콘텐츠 개발의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