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미은 (남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유아특수교육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제16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애에 대한 그림책 활용교육이 비장애유아의 장애인식과 장애수용태도에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하여 4, 5, 6세 비장애유아 180명을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성하였다. 실험집단에는 장애에 대한 그림책 활용교육을 12주간 실시하였고, 통제집단에는 장애에 대한 그림책을 교실에 배치하여 자유롭게 읽도록 하였다. 장애에 대한 그림책 활용교육이 비장애유아의 장애인식과 장애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를알아보기 위해 장애인식과 장애수용태도검사를 그림책 활용교육 적용 전과 후에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장애에 대한 그림책 활용교육에 참여한 비장애유아의 장애인식과 장애수용태도에긍정적인 영향이 있었다. 이러한 결과는 그림책을 활용한 장애이해교육이 장애유아에 대한비장애유아의 효과적인 사회적 통합을 위한 현장적용 가능성을 시사해 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