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승현 (고려대학교) 이예다나 (우석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학습장애학회 학습장애연구 학습장애연구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5 - 4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특수교육 정책은 1977년 특수교육진흥법이 제정된 이후 양적․질적 측면에서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왔다. 그러나 국내 통합교육 구현을 위하여 실행되어야 할 과제들이 많으며, 이를 위해서는 정책을 점검하고 통합교육의 철학을 국외의 선진국들과 비교하여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수교육은 최근 ‘장애’보다는 ‘지원’에 초점을 두는 방향으로, 의료적 관점보다는 사회학적 범주와 관련된 내용으로 장애와 관련된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다. 따라서 특별한 요구를 지닌 모든 학생들에게 특수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균등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교육정책의 중심으로 하는 국외 국가들의 정책 변화를 분석하고자 한다. 나아가 분석한 내용을 국내 정책과 비교함으로써 모든 학생들의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한국의 특수교육 정책에 시사점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