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지원 (조선대학교) 박종철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영리학회 한국비영리연구 한국비영리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23 - 4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우리 사회는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 윤리적인 기업경영을 수행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효과를 고찰하였으며, 이들 관계에서 신뢰, 호혜성,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고찰하였다. 구체적인 결과는 다음과 같다. 먼저, 경제적 책임활동은 호혜성, 신뢰, 기능적 가치, 감정적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윤리적 책임활동은 윤리적 가치에, 자선적 책임활동은 사회적 가치에, 환경적 책임활동은 감정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적 가치와 감정적 가치, 그리고 신뢰는 기업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