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애리 (천안용곡초등학교) 이신동 (순천향대학교)
저널정보
순천향대학교 SCH특수아동교육연구소 특수·영재교육저널 특수·영재교육저널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51 - 74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생의 완벽주의 수준에 따른 학습몰입과 창의성의 차이와 학습몰입과 창의성의 관계를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이에 초등학교 6학년 408명을 대상으로 완벽주의 상위집단과 하위집단의 학습몰입, 창의성의 차이와 완벽주의, 학습몰입, 창의성의 상관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완벽주의 총점, 자기지향 완벽주의, 타인지향 완벽주의 수준이 높은 집단은 낮은 집단에 비해 학습몰입과 창의성 대부분에서 높은 수준을 나타내었으나, 사회부과적 완벽주의가 높은 집단은 학습몰입 하위요인 세 가지에서만 유의하게 높았으며 창의적 태도는 유의하게 낮았다. 또한 완벽주의 총점 및 완벽주의 하위요인의 수준에 따라 학습몰입과 창의성의 하위 요인별 상관여부와 정도가 다르게 나타나 학생의 완벽주의 수준에 따라 그 특성에 맞는 창의성 및 학습몰입 프로그램 및 관련 연구를 수행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