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성광 (부산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물류정책학회 유통물류연구 유통물류연구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1 - 4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O2O 커머스 서비스 이용자에 따른 O2O 커머스 서비스 품질 수준이 O2O 커머스 서비스 태도와재이용 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았다. 또한 O2O 커머스 서비스 품질과 O2O 커머스 서비스 태도의 관계에서 자기결정성의 조절효과도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O2O 커머스 서비스 품질의 활성화를 위한실무적 모델이 도출되었다. 한편 본 연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O2O 커머스 서비스 품질 중 유형성, 공감성, 확신성, 반응성, 신뢰성이 O2O 커머스 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중에서 공감성의 경로계수 값이 가장 크게 나타나 O2O 커머스 서비스 태도에 가장 큰 영향변인인것으로 확인되었다. 다음으로는 확신성, 반응성, 신뢰성, 유형성의 순서로 O2O 커머스 서비스 이용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O2O 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지각되는 O2O 커머스 서비스 품질 요인이 서비스 태도에 미치는 영향은 자기결정성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마지막으로, O2O 커머스서비스에 대한 태도는 재이용 의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 및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에 대하여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