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희진 (중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9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09 - 11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완벽한 무결점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더라도 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서비스 실패 상황은 발생한다. 본 연구는 골프 연습장 서비스 실패 상황을 심각성과 통제성으로 구분하여 고객 회복 만족의 관계를 규명하고이를 통해 골프 연습장 서비스 실패를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자료의 수집은 2015년 5월부터 2015년 7월까지 조사하였으며, 총 300부가 수집되었다. 이 중 불성실하게 응답한 20부를 제외한 총 280부를 본 연구에 활용하였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골프 연습장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심각성은 고객 회복 만족에 유의한 영향으로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 연습장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통제성은 고객 회복 만족에 유의한 영향으로 부(-)의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에 근거하여 시사점을 제시하였으며 향후 연구에 대해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