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145 - 177 (3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마약퇴치 캠페인의 집행과정에서 대중매체를 통해 전달된 공익광고(노출 정도, 공익광고에 대한 반응 정도)와 청소년의 개인적 성향(친구 영향, 미디어 스타 숭배 성향)이 청소년의 마약에 대한 태도, 마약관련 행동의지, 그리고 마약 이용 행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보고자 하였다. 대부분의 공공캠페인 관련 연구 중 특히 연구방법에서 독립변수와 종속변수의 관계를 단편적으로 설정하고 연구한 것에 비해, 본 연구는 청소년의 마약에 대한 태도, 마약관련 행동의지와 마약이용 행동 등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종합적 구조로 설정하고 변수 간 영향력을 전체적으로 검증해보고 자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