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비영리학회 한국비영리연구 한국비영리연구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09.1
수록면
85 - 11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각된 대기시간이 서비스평가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살피고 있다. 조사를 위해 병원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여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지각된 대기시간은 서비스품질평가에 부(-)의 영향관계가 나타났다. 즉, 대기시간이 길어질수록 서비스품질평가수준은 낮아졌다. 그리고 대기환경 및 대기배려는 수용가능성과 서비스품질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개변수로 설정된 수용가능성과 서비스품질평가는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결과에 따라 효율적인 대기시간관리를 통해 병원이용에 대한 서비스품질평가와 재이용의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