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노용 (이화여자대학교) 김화영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미술교육학회 미술교육논총 미술교육논총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04.1
수록면
275 - 308 (3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초등 교사들의 미술연수에 대한 실태 및 요구사항을 알아봄으로써 초등교사 미술 연수의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서울·경기 지역 소재 현직 초등학교 교사 23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분석하였다. 초등 교사들이 미술 연수과정 내용 및 운영에 대하여 어느 정도로 만족하고 있는가에 대한 조사 결과는 전반적으로 볼 때, 그다지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미술연수 개선 방안 제시를 위한 초등 교사들의 요구조사 결과와 종합하여 볼 때, 미술연수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연수 과정의 내용 및 운영의 전반에 걸쳐서 보다 합리적인 개선이 요구되는 것으로 판단되므로, 이 결과를 기초로 하여 몇 가지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