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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민혁 (연세대학교) 이석호 (연세대학교) 장보경 (연세대학교) 최지수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2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715 - 71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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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 상황이 예상보다 장기간 지속됨으로써 인류사회의 다양한 산업군 및 실생활에 언택트라는 새로운 문화가 자리잡게 되었다. 패션업계 역시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 기반의 패션쇼를 시도하고 있으며, 언택트 중심의 패션쇼 시장은 앞으로 점차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비대면을 기반으로하는 새로운 패션쇼 서비스를 제안하고자 하였으며,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해 심층인터뷰 기반의 사용자 조사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후, 도출된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사용자 여정 지도 및 이해관계자 지도를 작성하였고, 최종적으로는 서비스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본 연구는 UX 측면의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설계한 비대면 기반의 패션쇼 서비스 ‘트리드’를 제안하고, 패션산업이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성장하는데 있어서 기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서비스 설계
3. 서비스 제안
4.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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