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유경 (원광대학교)
저널정보
역사비평사 역사비평 역사비평 2022년 봄호(통권 제138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158 - 183 (26page)
DOI
10.38080/crh.2022.02.138.158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is paper contains some suggestions for a close connection between environmental history and history education. The ‘spatial turn’ of history, the global nature of the environmental history, and its relevance to the present raise the need to introduce environmental history into world history education. Although the current history curriculum and textbooks only recognize the environment as a current problem, environmental history education should, above all else, make it possible to reflect on the interaction between humans and the environment in a long-term context with the goal of ‘sustainable development.’ In order to introduce environmental history into the history curriculum step by step, this paper proposes three categories of themes, namely migration and trade, power, and global history of disaster, aligned with the world history education of exchange and interaction.

목차

1. 머리말
2. 환경사 교육의 필요성 : 공간적 전환, 지구사, 현재와의 관련성
3.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나타난 환경사 요소
4. 교류와 상호작용의 환경사 교육
5. 맺음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905-00107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