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윤영 (인하대학교) 김두규 (효림초등학교) 한상준 (한국해양대학교) 윤혜정 (경남정보대학) 박미현 (부산대학교) 허균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수산해양교육연구 수산해양교육연구 제34권 제2호(통권 제116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256 - 265 (10page)
DOI
10.13000/JFMSE.2022.4.34.2.256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a usability evaluation tool for artificial intelligence educational content that students can use in schools. Literature review were analyzed to derive evaluation elements for usability test. Based on this, a three-round Delphi study was conducted on selected expert panels. As a result of the study, the usability evaluation tool for students consisted of four evaluation areas: system, UI, learning content, learning method, and evaluation. As a sub-area, 19 evaluation categories, 38 evaluation indicators, and 51 evaluation factors were derived for usability evaluation tools for student. The usability evaluation factors were confirmed to be valid and reliable by checking the median, CVR, consensus, and Cronbach’s α. The AI education content usability evaluation tool developed through this study is expected to provide a checklist for learner-centered and educationally effective AI education content development.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