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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유진 (Department of Advertising University of Florida) 김은실 (이화여자대학교 심리학과)
저널정보
한국심리학회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5 - 77 (2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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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관계망 서비스 (SNS)의 사용과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최소한의 광고 간섭을 통해 소셜미디어 상에서 소비자에게 적절한 광고 컨텐츠를 전달하고자 하는 네이티브 광고가 주목을 받고 있다. SNS상에서의 네이티브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유도하고 네이티브 광고의 활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본 연구는 소비자 사회화 변인을 통해 소비자의 네이티브 공유 의도 및 브랜드 추천 의도의 선행 요인들을 밝히고자 하였다. 399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설문 조사를 통한 본 연구 결과에 따르면 SNS내의 또래간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 제품 및 브랜드 정보 공유, 사회 관계망 의존도, SNS 사용 빈도 및 SN S광고에 대한 태도가 소비자의 네이티브 광고 공유 의도 및 브랜드 추천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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