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효석 (강원대학교) 박재헌 (강원대학교) 박동훈 (강원대학교) 박수빈 (강원대학교) 추진 (강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1년도 제5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420 - 42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2021년 신설한 강원대학교 로켓 동아리 NALDA에서 KNSB연료를 사용해 400N급의 엔진을 사용해 목표고도가 400m인 로켓엔진과 모든 실험과정은 추진제로 KNSB을 사용해 연료량을 400g으로 유지한 채로 진행하였고 노즐 출구각도가 추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기존 이론을 참고하여 12도, 15도, 20도 각각의 경우의 추력 실험을 3회씩하여 성능을 비교해 예상한 데이터와 비교해 보고자 하였다. 테스트를 위해 레일을 가진 테스트베드를 고려했고 측정 장비로는 BCA-75L 로드셀을 사용하였다. 실험 결과로는 출구각이 작을수록 기존 이론과 같이 큰 비추력값이 나왔고, 최대값과 평균값의 차이가 전체적으로 많이 나지 않았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고체로켓 엔진 설계
3. 시험 방법
4. 시험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