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상담학회 상담학연구 상담학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05.6
수록면
587 - 60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교사들이 과중한 업무로 인해 경험하게 되는 심리적인 탈진 경험이 개개인의 정서 능력 및 정서 기질에서의 특성에 따라 차별적으로 경험되는지를 확인하고자 하였다. 요인분석과 상관분석을 토대로하여 이루어졌던 인과모형분석에 의하면 정서지능 요인은 개인의 부정적 정서를 경험하는 정도에 따라 매개되어 탈진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즉 자신이나 타인의 감정을 인식하거나 관리하고 동기화 하는 능력은 직접적으로 탈진감의 경험에 영향을 주기보다는 개인의 정서적인 기질에 의해 간접적으로 영향력을 발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72-00167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