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방법
3. 기존 앱의 사용성 평가 및 사용자 조사
4. 개선 디자인 제안
5. 개선 디자인의 사용성 평가
6.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소셜미디어의 AR 카메라 필터의 사용자 경험요인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4 .08
ARS+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6 .05
AR 초기 이용자들의 속성이 AR콘텐츠 채택과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 AR콘텐츠 이용자들의 이용 인식과 이용 경험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4
사용자 경험 중심의 AR 길 찾기 서비스 디자인 :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논문지
2022 .12
A Study on Education Platform for Automobile Students Using AR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AR Filter Using Instagram Storyfilter: A New Frontier for Spread Mental Health Awareness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1
AR 생태계(C-P-N-D)에서의 광고, PR 산업 분야의 활성화 방안: 질적 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9 .09
AR 페이스 필터 적용에 따른 소셜 데이팅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3 .04
AR 기반의 쇼핑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사용자 경험 평가 -IKEA Place와 Amazon AR View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MZ 세대의 AR 기반 가상피팅 애플리케이션이 지각된 유용성, 사용의도에 미치는 융복합적 영향 관계: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4 .09
증강현실기반 O2O서비스용 지역문화산업 정보포털 App 구축에 관한 연구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2020 .09
패션산업에서의 AR기술 활용 사례 연구: 활용 유형을 중심으로
감성과학
2024 .03
증강현실 모니터링 기술의 의료융합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01
건축 및 실내디자인 설계과정 적용을 위한 증강현실 앱 특성 조사 및 사용성 분석에 관한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1 .01
증강현실 광고의 사용자경험에 대한 탐색적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구조/유체 시뮬레이션에서 VR/AR기술의 사용자 경험 평가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음식 이미지 제시가 구매 의사에 미치는 영향: 사용자 참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감성과학
2019 .01
PC기반 박물관 큐레이터용 AR 저작도구 프로토타입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미술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행동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21 .12
증강현실 기반의 인터페이스 특성을 활용한 AR 지게차 훈련시스템
한국지식정보기술학회 논문지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