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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운한 (선문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영상문화콘텐츠연구원 영상문화콘텐츠연구 영상문화콘텐츠연구 통권 제28집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251 - 273 (23page)
DOI
10.24174/jicc.2023.02.28.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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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브랜디드 콘텐츠 산업 진흥 및 법제적 지원에 관한 방향성을 가늠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광고업계 및 관련 정부부처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층면접을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브랜디드 콘텐츠 개념을 디지털 속성에 기반한 것으로 보고 소통 개념이 중요한 것으로 인식하였다. 둘째, 브랜디드 콘텐츠의 효과 평가는 장기적인 캠페인 효과 중심으로, 단계적으로 평가되어야 하며, 퍼포먼스 지표가 반영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셋째, 브랜디드 콘텐츠의 전망에 대해서는 향후 기술 변화와 맞물려 긍정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인식하였으며, 실무적 활용 방안에 대해서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자체 속성보다는 데이터에 기반한 미디어 운영과 커머스 연계 등이 제안되었다. 넷째, 정책 및 법률과 제도적 관리 방안과 관련해서는 디지털 관련 교육, 광고산업 홍보 등을 중심으로 공적 지원이 가능하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민간 주도적 지원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목차

I.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II. 문헌 연구
III. 연구방법: 심층면접
IV.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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