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동열 (한국콤파스) 전동석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상무학회 무역상무연구 무역상무연구 제97권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91 - 112 (22page)
DOI
10.35980/KRICAL.2023.2.97.9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해외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게 글로벌 디지털 B2B 플랫폼 활용은 매우 효과적인 수출전략이다. 최근 수출 중소기업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로 글로벌 디지털 B2B 플랫폼이 널리 활용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 중소 수출기업의 내부역량과 글로벌지향성이 디지털 B2B 플랫폼 활용에 미치는 영향과, 플랫폼 활용이 수출기업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으로 연구하였다. 연구 결과, 수출기업의 수출마케팅역량은 플랫폼 활용에 영향을 주었다. 그리고 수출기업의 네트워크지향성과 해외지향성이 플랫폼 활용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글로벌 디지털 B2B 플랫폼 활용이 기업의 재무 및 비재무 성과 모두에게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326-000418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