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목차]
표 목차
그림 목차
[Ⅰ 조사 개요]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조사내용 및 방법
3. 조사기간 및 담당자
[Ⅱ 일반 현황]
1. 최근 해외 여행수요 및 글로벌 OTA 관련 동향
2. 항공권 판매 글로벌 OTA 관련 주요 법규
[Ⅲ 항공권 판매 글로벌 OTA 관련 소비자상담 분석]
1. 항공권 관련 소비자상담 현황
2. 항공권 판매 글로벌 OTA 관련 소비자상담 분석
3. 주요 소비자상담 사례
[Ⅴ 항공권 판매 글로벌 OTA 거래조건 실태조사]
1. 개요
2. 이용 약관 및 예약페이지 내 주요 거래조건 표시 실태
[Ⅳ SNS 버즈 분석]
1. 개요
2. 업체별 추이, 연관어, 감성 연관어 분석(’20.1.~22.9.)
[Ⅵ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소비자에게 불리한 내용의 이용 약관 개선 필요
2. 항공권의 변경·취소 및 환불 등 정보 표시 강화
3. 글로벌 OTA 사업자의 국내법 적용 확대 필요
4.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위한 부가 상품 판매 개선 필요
[Ⅶ 향후 조치계획]
1. 사업자 자율개선 권고
2. 소비자 정보 제공
[참고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내외 OTA 항공권 구입 가격 및 취소 수수료 비교 조사
조사보고서
2024 .07
글로벌 OTA(online travel agency) 이용자의 소비자권익 문제 경험 분석: 근거이론을 기반으로
관광학연구
2020 .01
글로벌OTA의 환불불가 규정의 불공정성과 개선점에 대한 연구
관광연구
2020 .01
순환신경망을 활용한 다 구간 항공권 가격 예측 모형 개발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04
The effect of the Online Travel Agency(OTA)’s benefit and sacrifice on perceived value : Focused on the implications for OTA and hotel operators
호텔경영학연구
2019 .08
온라인여행사(OTA)와 항공사 간의 항공권 구매채널 전환행동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2025 .02
C(소비자)2B(항공사) 거래신뢰가 관계만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경영학연구
2020 .07
국내 온라인 여행사의 정보시스템 품질이 신뢰, 이용의도, 실제 이용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2020 .01
소셜 미디어 마케팅 특성과 지각된 혜택이 지각된 가치, 이용의도, 실제이용에 미치는 영향: 국내 OTA를 중심으로
관광연구
2020 .01
OTA 시장 동향과 정책 방향
한국관광정책
2024 .12
온라인 여행사(OTA)의 선택속성이 호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치성 이론 및 애착이론 중심으로
기업경영연구
2018 .01
글로벌 OTA 거래에서 관광자의 위험감소행동 연구 : 근거이론방법의 적용
관광진흥연구
2021 .08
항공 여객 운송계약의 법적 쟁점
기업법연구
2022 .09
항공권의 소비자선호도 학습을 통한 항공권 검색사이트 개선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04
온라인 여행사(OTA)의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서비스 품질 분석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5
온라인 여행사(OTA)에 대한 호텔의 전략적 마케팅 대응방안 연구
호텔리조트연구
2021 .08
OTA 선택속성이 신뢰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호텔리조트연구
2023 .02
호텔 등급에 따른 온라인 여행사(OTA) 선택속성이 OTA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리조트연구
2019 .01
온라인 여행사(OTA) 서비스품질이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2020 .03
OTA 항공권 환불 논란 : 환불 거부하거나 과한 위약금 내밀거나 온라인 여행사의 배짱 장사
더스쿠프
2025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