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세루 (광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저널정보
한국의료정보교육협회 보건의료생명과학논문지 보건의료생명과학논문지 제10권 제2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379 - 386 (8page)
DOI
10.22961/JHCLS.2022.10.2.37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의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G광역시 G대학교 예비유아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설문지를 수집하여 빈도와 백분율, 다중응답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예비유아교사의 기후변화 인식은 모두가 인지하고 있었으며, 온실효과 개념, 기후변화개념, 온실가스 종류에 대해 충분한 이해가 요구되며 과학적 지식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예비유아교사의 기후변화와 인간과의 관계에 대해 지구온난화 원인과 기후변화신호에 대해 적절하게 인식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 영향에 대한 인식은 높았으나 종합적인 이해는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예비유아교사의 기후변화 대응에 대해 기후변화협약은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며 기후변화 방지 주체는 국제사회로 인식하고 기후완화노력은 개인에 한정되어 나타났다. 생활 속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실천내용에 있어서 대부분 잘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기후변화에 대한 예비유아교사 교육프로그램 개발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