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세진 (고려대학교) 문병희 (경희대학교) 배상우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2
수록면
193 - 20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야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프로 스포츠 중 하나이며 야구 경기가 발전하여 2015년부터는 실내에서 스크린 야구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스크린 골프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자신의 기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야구 경기의 집중과 유지에 대해서 생활 스포츠 야구와 스크린 야구의 차이점에 대해 분석할 필요가 있다. 우리는 서울과 세종에서 스크린 야구를 계속하는 250명의 야구 선수들을 분석에 활용하였다. 첫째, 스크린 야구의 실제 감각 인자는 환경 현실 요인과 예측적 재평가 요인의 두 가지 하위 요인으로 나누어진다. 둘째, 운동 참여의 요인은 두 가지 요인, 즉 인지적 고착 요인과 행동적 참여 요인으로 나누어진다. 마지막으로 운동 지속성의 요인은 경향성, 가능성, 강화의 3가지 요인으로 나누어진다. 본 연구의 목적은 스크린 야구의 실제 감각 요소의 하위 요소들 사이에서 운동 수행과 운동 지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조사하는 것이다. 이는 많은 시간을 요구하는 야구 대신 스크린 야구의 성장, 그리고 일상생활을 위한 스포츠 분야로 자리매김하는 데 조금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