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유진 (동의대학교) 김병만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7호
발행연도
2017.7
수록면
203 - 213 (11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7.7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다문화 신념, 다문화 감수성 및 다문화교육 실천수준의 변인에 주목하여 이들 변인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정도와 상관관계를 살펴보고, 다문화 신념과 다문화 감수성이 다문화교육 실천수준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봄으로써, 유아교사의 다문화교육 실천수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변인의 고찰과 함께 이들 변인의 증진 방안을 마련하는데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유아교사 253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구체적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유아교사의 다문화신념,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교육 실천수준에 대한 인식에 대한 결과로 모든 변인에서 보통 이상의 긍정적인 인식 정도가 나타났고, 유아교사의 다문화 신념, 다문화 감수성, 다문화교육 실천수준 간의 상관관계에는 유의미한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으며, 유아교사의 다문화 신념과 다문화 감수성은 다문화교육 실천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토대로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사의 다문화 실천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변인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