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민정 (서강대학교)
저널정보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구소 교육발전 교육발전 제41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187 - 210 (24page)
DOI
https://doi.org/10.34245/jed.41.2.1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15 역사과 교육과정의 적용과 새 교육과정 개정이 시기상 중첩되고, 고교학점제 시행을 위한 교과목 재편 요구가 전면화 되는 시점에서 역사과 진로선택과목의 개발 방향과 개발 원리에 대한 숙고가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 현행 고등학교 역사 교육과정 적용상 문제와 진로선택과목 개발의 기초 연구들을 검토하고, 현직 고등학교 역사 교사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역사과 선택과목에 대한 핵심 의제를 파악하고 개발 방향 설정에 시사점을 얻고자 하였다. 설문조사 결과 학생의 관심과 흥미를 고려하고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과목 개발을 대원칙으로 하여, 교사들의 각기 다른 강조점에 따라 선호하는 주제를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동시에 진로선택과목이 고교학점제 시행과 관련하여 제기하는 기대와 우려를 ‘선택’의 의미에 초점을 두고 고찰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