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혜경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김인숙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명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저널정보
한국교육평가학회 교육평가연구 교육평가연구 제28권 제1호
발행연도
2015.3
수록면
237 - 25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비교적 최근의 수능 자료인 2011~2013학년도 수능 성적 결과를 활용하여 쉬운 수능 정책이 도입된 초기 시기에 학교, 학생 주요 변인과 수능 영어 성적과의 관련성을 살펴보았다. 학생-학년도-학교의 다층 구조를 반영하는 3수준 다층모형을 적용함으로써 학생, 학교 변인과 수능 영어 성적과의 관련성이 학년도 간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보았다. 분석 결과, 도시와 읍면 지역에 대한 수능 점수 차이가 다소 완화되었으나 최근 3년간 쉬운 수능 정책 기조 아래에서 여전히 재수생이 재학생에 비해 수능 성적이 높고, 읍면 지역의 수능 점수가 도시 지역보다 평균적으로 낮으며, 특목고가 일반고에 비해 월등히 수능 점수가 높은 점이 확인되었다. 다만 2013학년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쉬웠던 2012학년도 수능에서 시도 간 차이, 재수-재학생 간의 차이, 특목고와 일반고 간의 차이가 다소 완화된 점은 주목할 만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