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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안예진 (금오공과대학교) 윤정민 (금오공과대학교) 김정찬 (금오공과대학교) 김원렬 (금오공과대학교) 최동수 (금오공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3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1,111 - 1,1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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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게임 예측을 어렵게 하고 사용자의 긴장감을 자극하는 로그라이크 (roguelike) 장르 기반 게임 개발에 대해 소개한다. 사용자에게 더 높은 몰입감과 사실감을 제공해주기 위해, 고성능 그래픽 렌더링 엔진이 탑재된 언리얼 엔진 5를 게임 개발에 활용한다. 언리얼 엔진 5의 몽타주 및 비헤이비어 트리 (Behavoir Tree) 기능을 활용해 사용자의 행동 분기에 대응하는 전투 시스템을 개발하고, 확률에 따른 여러 상호작용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다양한 선택지에서 가장 효율적인 선택을 하도록 유도한다. 로그라이크의 특성상 매번 다른 게임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므로, 유사한 게임 장르에 지루해진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설계 및 구현
Ⅳ. 결론 및 향후 계획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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