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지현 (세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1권 제1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233 - 243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예체능계열의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통한 교육서비스품질과 강의만족도 및 학업성취도와의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2022년 11월 15일~12월 14일까지 한 달간 S대학교의 충남·전남권 캠퍼스에 재학 중인 예체능계열 171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5.0과 AMOS 25.0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자료를 분석하였다.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결과품질, 물리적품질, 상호작용품질은 강의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결과품질, 물리적품질, 상호작용품질은 학업성취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강의만족도는 학업성취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내용을 종합하면, 학교와 교수자는 블렌디드 러닝의 장점을 활용한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단점을 개선하여 교수와 학생 사이에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도록 노력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