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걸 (서경대학교) 김재환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177 - 189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골프장 경영에 필요한 그리마케팅 요인과 고객만족, 재방문 간의 구조적 관계를 분석해 골프장의 미래 경영에 필요한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고 제안하는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방법] 결과 도출을 위해 수집한 설문지를 중심으로 SPSS Ver. 24.0과 AMOS Ver. 24.0을 활용하여 구조방정식 모형분석을 통해 가설을 검증하도록 하였고, 모든 통계적 유의수준은 p<.05로 설정하였다. [결과] 도출된 결과를 살펴보면 골프장의 그린마케팅 활동 중 그린에너지, 그린제품, 친환경 프로그램은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유의미한 긍정적인 구조관계를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골프장의 효율적인 경영을 위해서는 그린마케팅 노력이 필요하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나아가 고객들의 재방문 또한 높이는 것으로 나타나 골프장 경영에 효율적인 방안으로 그리마케팅 요인을 활용해야 하며, 본 연구의 결과가 이를 증명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