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숙기 (우송대학교) 한태우 (우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7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86 - 98 (13page)
DOI
10.35280/KOTPM.2024.27.1.10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세계 인구의 고령화는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있으며, 노인들의 건강 문제로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본 연구는 한국, 중국,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패키지 디자인 구성요소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건강기능식품의 디자인 구성요소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한국, 중국, 일본의 건강기능식품 15종의 패키지 디자인을 사례로 분석하였다. 사례조사 분석 결과, 패키지 디자인 구성요소, 즉 브랜드 로고, 제품명, 색상, 배치, 일러스트레이션 및 기타 디자인 구성요소가 소비자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기능식품 패키지 디자인 구성요소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분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 요구와 소비자 선호도를 파악하는 것은 디자인 요소의 전략을 결정하는 데 중요하다. 건강기능식품의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의 주요 성분이나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패키지 색상을 선택하며, 제품의 장점을 정확하게 나타내기 위해 적절한 일러스트레이션과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건강기능식품 패키지 디자인 요소의 적용에 대한 이해는 제품 구매 요구에 대한 미래 노인 소비자의 사회적, 신체적, 정신적 변화를 충족시키는 데 긍정적이고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사례분석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47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