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병선 (휴먼아이티솔루션) 서채원 (휴먼아이티솔루션) 최봉두 (목포대학교) 박수진 (이랜드복지재단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임미순 (이랜드복지재단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박호성 (휴먼아이티솔루션) 최종명 (목포대학교) 김경애 (휴먼아이티솔루션)
저널정보
한국체육과학회 한국체육과학회지 한국체육과학회지 제33권 제2호 (자연과학 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751 - 765 (15page)
DOI
10.35159/kjss.2024.4.33.2.751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the 8-week extended reality-based digital health care program on body composition, activity daily living fitness, fall efficacy, and immersion experience in the elderly. The subjects were 29 elderly people who had extended reality-base digital health care group(76.2±2.5 years, n=14) and control group(75.5±3.2 years, n=16). The extended reality-base digital health care program was performed 3 times/week for 30 min 8 weeks. As a result, the activity daily living fitness was extended reality-base digital health care program significantly increase seated reach(p<.05). The significantly improved the chair sit to stand, arm curl extended reality-base digital health care group between the periods(p<.05). The extended reality-base digital health care program significantly increase fall efficacy(p<.05). These results suggest that extended reality-based digital health care program is effective in improving activity daily living fitness and fall efficacy in the elderly.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