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활용 교육에 대한 대학 교수자 인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11
초등 온라인 교육환경에서의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요구도 분석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8
학습자 중심 수업을 위한 메타버스 학습공간 설계 요소 탐색: 문제 중심 학습(PBL)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10
영어토론학습에서 메타버스 학습의 기능적 요소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멘토링의 매개효과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2 .12
메타버스 뉴스 빅데이터 분석: 토픽 모델링 분석을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7
대학평생교육원 성인학습자의 학습성과 영향요인 구조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15 .11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에 대한 학습자의 기대 - 가치와 자기효능감이 교육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화정책
2022 .12
미디어 산업의 새로운 변화 가능성, 메타버스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 .08
메타버스의 미래
정보과학회지
2022 .04
온라인 학습 상황에서 대학생의 자기주도 학습 수준에 따른 차이 및 영향력 분석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1 .12
학습정서, 학습스타일이 예비유아교사의 학습공동체참여 역량에 미치는 영향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2021 .04
메타버스 포털 사용 정도와 학습 간의 관계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06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을 통해 살펴본 메타버스 윤리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2 .06
메타버스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방법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1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메타버스 활용과 이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12
메타버스의 중요 특성 파악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4 .07
ML-Agent를 활용한 메타버스 기반 게임 테스트 자동화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메타버스 게임 테스팅에 대한 강화학습 에이전트 활용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7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지속적인 몰입 요소 분석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2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제언: 델파이 연구를 중심으로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