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미영 (인제대학교) 권도연 (인제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9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239 - 25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진로교과목 중심의 진로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대학 진로·취업지원의 성과 제고와 대학 진로교육의 올바른 방향성 제시하는데 있다. 주요 대학 진로교과목 운영현황과 진로교육과정 개편에대한 학생 인식 및 요구에 대한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주요 대학 진로교과목 운영현황은 세가지 유형으로 분류되었다. 둘째, 필수과정으로서의 진로 및 취업교과목 운영에 대한 학생들의 긍정적인식과 비교적 높은 요구를 확인하였다. 셋째, 진로교과목 학습지원에 대한 학생 인식 및 요구에서 ‘강의 중심’, ‘체험 중심’, ‘상호작용 중심’ 학습방법이 상위 주범주를 형성했다. 본 연구결과는 인제대학교진로교육과정 개편과 진로·취업교과목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22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