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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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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묘 (동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이영숙 (동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이지은 (동명대학교 복지경영학과)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193 - 205 (13page)
DOI
10.33097/JNCTA.2024.08.1.1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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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융합디자인의 특성이 스포츠웨어 소비자의 선호도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와 변수들 간의 관계를 연구하여 제품 개발을 위한 정보제공 그리고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이해하고 기업이 자사의 브랜드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수집된자료는 SPSS 26.0과 AMOS 26.0를 사용하여 구조방정식모형을 검증하였다. 중국 스포츠웨어 소비자를 중심으로, 융합디자인 특성은 기술 수용, 지각된 가치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를 제시하고 이를 실증적으로 검증하여 확장된 연구모델로서의 유효성을 증명하였다. 연구결과, 융합디자인 특성 중 기능성, 심미성은 지각된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융합디자인의 특성 중 호환성, 독특성 및 지속가능성은 지각된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이 없음을확인하였다. 또한 융합디자인 특성은 기술 수용에 부분적으로 긍정적 영향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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