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창석 (국립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능시스템학회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제34권 제6호
발행연도
2024.12
수록면
517 - 526 (10page)
DOI
10.5391/JKIIS.2024.34.6.51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로 학교 현장에서는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등을 활용한 인간 고유의 창의 · 융합적 역량을 함양할 것을 강조하여 인공지능 관련 과목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지만 인공지능 리터러시에 대한 수업 사례와 효과성 검증 사례가 부족한 상황이다. 본 논문에서는 인공지능 교육의 사례와 융합 수업을 통해 인공지능 리터러시 향상 사례를 제시하고 효과성을 실험을 통해 분석한다. 여기서는 교육용 AI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과 문학 비평 수업에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융합 수업을 통해 학생들의 AI 리터러시 향상 정도를 실험하여 유의미한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교육용 AI 플랫폼을 활용한 AI 리터러시 향상
4. 문학 비평 수업에 텍스트 마이닝을 활용한 AI 리터러시 향상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1639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