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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철현 (나사렛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방송과 미디어 방송과 미디어 제30권 제1호
발행연도
2025.1
수록면
35 - 4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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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기고는 게임 엔진, 특히 언리얼 엔진이 영화 및 드라마 제작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다. 게임 엔진은 실시간 렌더링 기술을 통해 제작 시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전통적인 CG 모델링과는 차별화된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제 언리얼은 영화 제작에서 사전 시각화와 버추얼 프로덕션에 있어 혁신적인 도구로 자리 잡았다.

목차

요약
I. 서론
II. 게임 엔진과 실시간 렌더링
III. 언리얼을 활용한 사전 시각화
IV. 언리얼과 버추얼 프로덕션
V. 언리얼 게임 엔진과 향후 전망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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