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지수 (초당대학교) 김성수 (신한대학교 바이오식품외식산업학과)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산업개발연구소 산업혁신연구 산업혁신연구 제40권 제3호
발행연도
2024.9
수록면
418 - 428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김치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애착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살펴보고, 브랜드 신뢰의 매개역할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서울지역을 중심으로 브랜드 김치를 구매해 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024년 5월 15일~ 5월 30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본 연구의 표본자료는 전체 250부를 배포하였으며, 이 중 연구에 적합하지 않은 자료 7부를 제외하고 243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김치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애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김치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애착 간에 브랜드 신뢰가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김치 브랜드 애착이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 결과를 토대로 브랜드 신뢰를 통한 김치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애착 및 재구매의도를 향상시키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방안을 제시하는데 기초자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