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
제1장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의 목적 63. 연구의 가설 64. 연구의 제한점 75. 용어의 정의 8제2장 이론적 배경 101. 방과 후 체육활동 101) 방과 후 학교 . 102) 방과 후 학교 체육 프로그램 113) 방과 후 학교 체육 프로그램의 목표 124) 방과 후 학교 체육 프로그램의 내용현황 132. 신체적 자기개념 . 131) 자기개념의 정의 132) 자기개념의 구조 143) 신체적 자기개념의 정의 174) 신체적 자기개념의 위계적 구조 185) 신체적 자기개념의 구성요소 및 측정 . 193. 학교생활 적응 . 211) 적응의 개념 . 212) 학교생활 . 223) 학교생활적응 . 224) 학교생활적응영역 . 24제3장 연구 방법 261. 연구 대상 262. 조사도구 271) 설문지 구성 272) 설문지의 타당도와 신뢰도 . 283. 자료처리 33제4장 연구 결과 341.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무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342.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무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353.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 361)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 362)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기간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 374.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 391)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 392)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기간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 405.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하는 중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과 학교생활 적응과의 관계 . 421) 신체적 자기개념. 학교생활적응의 상관관계 분석결과 . 422) 신체적 자기개념이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46제5장 논의 511.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무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 512.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무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523.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 531)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 532)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기간에 따른 신체적 자기개념의 차이 . 544.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 541)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 유형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 542)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기간에 따른 학교생활적응의 차이 555. 방과 후 학교 체육프로그램 참여하는 중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과 학교생활 적응과의 관계 . 56제6장 결론 및 제언 571. 결론 572. 제언 58* 참고문헌 59* 부 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