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고보미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이용수0
Ⅰ. 서 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 목적 43. 연구 가설 44. 연구 제한점 65. 용어 정리 7Ⅱ. 이론적 배경 91. 학교스포츠클럽 9(1) 학교스포츠클럽 추진배경 10(2) 학교스포츠클럽 역할 및 기능 11(3) 학교스포츠클럽 운영 및 현황 152. 신체적 자기효능감 193. 재미 22(1) 재미의 개념 22(2) 스포츠 재미 224. 학교생활만족 26(1) 학교생활만족의 개념 26(2) 학교생활만족의 구성 26Ⅲ. 연구방법 301. 연구대상 302. 조사도구 303. 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35Ⅳ. 연구결과 361.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신체적 자기효능감 차이 362.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재미요인 차이 383.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학교생활 만족도 차이 424.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효능감과 재미요인, 학교생활 만족도간 상관관계 475.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이 재미요인에 미치는 영향 496.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이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47.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재미요인이 학교생활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8Ⅴ. 논의 631.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신체적 자기효능감의 차이 632.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재미요인의 차이 643. 인구사회학적 특성에 따른 학교생활만족과의 차이 654.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효능감과 재미요인, 학교생활 만족도간 상관관계 665.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이 재미요인에 미치는 영향 666.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이 학교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687. 중학교 스포츠클럽 참여자의 재미요인이 학교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69Ⅵ. 결론 및 제언 711. 결론 712. 제언 72참고문헌 73부 록 79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