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0
2016
Ⅰ. 서 론 ------------------------------------------1Ⅱ. 비디오 스트리밍에 관한 연구 --------------------------31. 비디오 스트리밍 관련 연구 --------------------------32. 관련 연구 ----------------------------------------51) Token Bucket ---------------------------------52) Adaptive Media Playout ------------------------73) JSVM과 NS-2를 이용한 비디오 스트리밍 시뮬레이션 방법 ---9Ⅲ. 제안하는 기법 --------------------------------------111. 전송단에서의 SVC 전송 성능 분석 --------------------111) 전송단의 채널 상태 인지 여부에 따른 성능 -----------112) 인코딩되는 SVC 비트스트림 계층 수에 따른 성능 -----142. 수신단에서의 토큰버킷과 AMP기법의 결합 --------------161) 토큰버킷과 AMP기법의 결합 ----------------------162) ‘비디오 정보 파일’을 이용한 토큰버킷 파라메타의 자동설정 ---193) 비디오 패킷 손실 시 ‘비디오 정보 파일’의 재설정 -----23Ⅳ. 모의실험 결과 및 성능 분석 ---------------------------261. SVC 채널 인지 및 인코딩 계층 수에 따른 성능 분석 ------262. 수신단에서의 토큰버킷 성능 분석 ---------------------323. 토큰버킷 파라메타의 자동사용 및 AMP기법의 결합을 통한 성능분석 ---374. 비디오 패킷의 손실에 대비한 ‘비디오 정보 파일’의 재설정 --45Ⅴ. 결 론 ------------------------------------------48Ⅵ. 참고문헌 ------------------------------------------4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