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윤성필 (우송대학교, 우송대학교 일반대학원)

지도교수
민보영
발행연도
2018
저작권
우송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이용수1

표지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국내 특급(5성급)호텔을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기업의 CSR 진정성이 CSR 활동과 브랜드 자산 간 조절효과를 파악하고자 이론적 정립을 시도하고 연구모형을 통하여 가설을 설정하였다. 즉, CSR 활동에 따라 브랜드 자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고,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태도와 재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CSR 활동이 브랜드 태도 및 재구매의도에도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며, CSR 활동과 브랜드 자산 간에 진정성이 조절변수로 어떠한 역할을 담당하는지를 분석하고자 선행연구를 통한 가설을 설정하였다.

목차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1
1. 연구배경 1
2. 연구목적 6
제 2 절 연구범위 및 방법 7
1. 연구범위 및 구성 7
2. 연구방법 8
제 2 장 이론적 배경 10
제 1 절 사회적 책임활동 10
1. CSR 활동의 개념 10
2. CSR 활동의 구성요소 15
3. CSR 활동의 선행연구 20
제 2 절 브랜드 자산 26
1. 브랜드 자산의 개념 26
2.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 29
3. 브랜드 자산의 선행연구 33
제 3 절 브랜드 태도 36
1. 브랜드 태도의 개념 36
2. 브랜드 태도의 선행연구 39
제 4 절 재구매의도 42
1. 재구매의도의 개념 42
2. 재구매의도의 선행연구 44
제 5 절 진정성 46
1. 진정성의 개념 46
2. CSR 진정성의 개념 49
3. CSR 진정성의 선행연구 51
제 3 장 연구방법 56
제 1 절 연구모형 및 가설 56
1. 연구모형 56
2. 연구가설 57
제 2 절 조사의 설계 66
1. 변수 및 설문지 구성 66
2. 조사대상 및 조사방법 68
3. 분석방법 69
제 4 장 분석결과 71
제 1 절 연구대상 표본의 특성 71
1. 인구통계학적 특성 71
제 2 절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검증 72
1. CSR 활동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검증 73
2. 브랜드 자산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검증 75
3. 브랜드 태도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검증 76
4. 재구매의도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검증 76
5. 진정성의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검증 77
6. 각 변수요인 간의 상관관계분석 78
제 3 절 가설검증 79
1. CSR 활동과 브랜드 자산과의 영향관계 분석 79
2.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태도와의 영향관계 분석 81
3. 브랜드 자산과 재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 분석 82
4. 브랜드 태도와 재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 분석 82
5. CSR 활동과 브랜드 태도와의 영향관계 분석 83
6. CSR 활동과 재구매의도와의 영향관계 분석 84
7. CSR 활동과 브랜드 자산 간 진정성의 조절 영향관계 분석 85
제 5 장 결론 및 시사점 89
제 1 절 결론 및 연구의 시사점 89
1. 결론 89
2. 연구의 시사점 90
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94
참고문헌 96
설문지 120
Abstract 124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