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
2020
I. 서론 1II. 이론적 배경 101. 비자살적 자해 101) 비자살적 자해의 개념과 특징 102) 비자살적 자해 관련 이론적 설명모델 142. 정서적 학대 171) 정서적 학대의 개념과 특징 172) 정서적 학대와 비자살적 자해 203. 초기부적응도식 211) 초기부적응도식의 개념과 특징 212) 정서적 학대와 초기부적응도식 273) 초기부적응도식과 비자살적 자해 284. 정서조절곤란 311) 정서조절곤란의 개념과 특징 312) 정서적 학대와 정서조절곤란 323) 정서조절곤란과 비자살적 자해 344) 초기부적응도식과 정서조절곤란 355. 정서적 학대와 초기부적응도식, 정서조절곤란, 비자살적 자해와의 관계 37III.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391. 연구 문제 및 가설 392. 연구 모형 40IV. 연구 방법 421. 연구 대상 422. 측정 도구 431) 정서적 학대 척도 432) 자해 기능 평가지 ·443) 초기부적응도식 - 단절 및 거절 도식 454) 한국판 청소년용 정서조절곤란 척도 463. 연구 절차 474. 자료 분석 49Ⅴ. 연구 결과 511. 주요 변인들의 기술통계치 512. 정서적 학대, 초기부적응도식, 정서조절곤란, 비자살적 자해 간의 관계 543. 정서적 학대, 초기부적응도식, 정서조절곤란이 비자살적 자해에 미치는 영향 551) 정서적 학대와 비자살적 자해의 관계에서 초기부적응도식의 매개효과 562) 정서적 학대와 비자살적 자해의 관계에서 정서조절곤란의 매개효과 583) 정서적 학대와 비자살적 자해의 관계에서 초기부적응도식, 정서조절곤란의 이중매개효과 검증 61Ⅵ. 논의 651. 논의 및 결론 652. 연구의 의의 753. 연구의 제한점 및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77참고문헌 79부 록 101영문초록 12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