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5
목 차제 1 장 서 론 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2. 연구의 방법과 내용 23. 논문의 구성 체계 3제 2 장 선행연구 및 한·중 무역규모 4제 1절 선행연구의 검토 41. 의료기기 관련 산업의 경쟁력 선행연구 42. 자동차 관련 산업의 경쟁력 선행연구 63. 화장품 관련 산업의 경쟁력 선행연구 8제 2절 한 ·중 무역규모 현황 101. 한국의 연도별 수출입 현황 102. 중국의 연도별 수출입 현황 113. 한국의 연도별 국가별 수출입 현황 124. 중국의 연도별 국가별 수출입 현황 165. 한국의 대중국 연도별 품목별 수출입 현황 17제 3 장 한국의 주요 수출상품의 국제경쟁력 비교 21제 1절 한국의 주요 수출 상품과 경쟁 대상국의 RCA 분석 211. 현시비교우위(RCA) 212. 현시비교우위(RCA)를 통한 대세계 및 대중국 경쟁력 비교 22제 2절 한국의 주요 수출 상품과 경쟁 대상국의 TSI 분석 333. 무역특화지수(TSI) 334. 무역특화지수(TSI)를 통한 대세계 및 대중국 경쟁력 비교 35제 4 장 한국의 주요 수출상품의 국제경쟁력 동태적 분석 45제 1절 현시비교우위 동태적 분석 451. 세계시장에 대한 현시비교우위 추이 분석 452. 중국시장에 대한 현시비교우위 추이 분석 50제 2절 무역특화지수 동태적 분석 561. 세계시장에 대한 무역특화지수 추이 분석 562. 중국시장에 대한 무역특화지수 추이 분석 61제 5 장 결론 및 시사점 67참고문헌 71Abstract 7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