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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위논문
저자정보

노의 (서경대학교, 서경대학교 일반대학원)

지도교수
남미우
발행연도
2019
저작권
서경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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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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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중국 시장에서 한국의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에게 선호되는 이유를 살펴보고자 한다. 중국 상하이 여성 소비자의 한국화장품에 대한 인식 및 구매 행동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기 위해 첫째, 중국 상하이 여성 소비자 연령에 따라 화장품 관심도, 선호도, 화장품 충성도 알아보고, 둘째, 중국 상하이 여성 소비자 연령에 따라 한국화장품에 대한 구매 의도와 부정적 메시지의 정보접촉 후 구매의도, 한국화장품 구매시 정보원유형과 블로그 선호요인을 규명하고자 한다.

목차

국문요약 v
Ⅰ. 서론 1
1.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1
2. 연구의 목적 3
Ⅱ. 이론적 배경 4
1. 화장품에 대한 인식 4
1) 메이크업 관심도 4
2) 충성도 6
2. 화장품에 대한 구매행동 12
1) 소셜미디어와 구매행동 12
2) 부정적 메시지와 구매행동 19
3. 중국 소비시장의 특성 21
1) 상하이지역 소비자의 특성 22
2) 중국시장에서 한국화장품의 현황 24
Ⅲ. 연구방법 및 절차 26
1. 연구문제 26
2. 연구 변인의 정의 및 측정도구 27
3. 조사 대상 및 자료수집방법 30
4. 자료분석방법 31
Ⅳ. 연구결과 및 논의 32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2
2. 한국화장품에 대한 인식 34
3. 한국화장품에 대한 구매행동 42
Ⅴ. 요약 및 결론 54
참고문헌 57
부록 62
ABSTRACT 77
감사의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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