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4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목적 23. 연구문제 3Ⅱ. 이론적 배경 41. 청소년 영양지수 NQ-A 42. 식행동 43. 학업성취도 54. 삶의 질 6Ⅲ. 연구 내용 및 방법 71. 연구 대상 및 자료 수집 72. 연구 도구 및 방법 93. 연구 모형 114. 윤리적 고려 115. 통계분석 12Ⅳ. 연구 결과 및 고찰 131.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32. 영양지수(NQ-A) 점수와 영양지수 영역별 점수 153. 영양등급에 따른 식품 섭취 빈도와 식행동 실태 163.1 균형관련 식행동 실태 163.2 절제관련 식행동 실태 193.3 다양관련 식행동 실태 223.4 실천관련 식행동 실태 243.5 환경관련 식행동 실태 264. 영양지수 요인에 따른 삶의 질 284.1 청소년의 삶의 질 측정 284.2 청소년 영양지수(NQ-A) 영역과 삶의 질 하위요인과의 상관 관계 29가. 영양지수 요인들에 따른 삶의 만족도관련 삶의 질 30나. 영양지수 요인들에 따른 환경관련 삶의 질 31다. 영양지수 요인들에 따른 건강관련 삶의 질 31라. 영양지수 요인들에 따른 참여와 안전관련 삶의 질 33마. 영양지수 요인들에 따른 여가활동관련 삶의 질 33바. 영양지수 요인들에 따른 정서관련 삶의 질 34Ⅴ. 결론 및 제언 351. 결론 및 제언 352. 연구의 제한 38Ⅵ. 참고문헌 39부록 : 설문지 4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