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3
1. 서론 11.1. 연구배경 11.2. 연구동향 31.3. 연구 목적 및 내용 62. 분리 너트 구동 매커니즘 93. 유한 요소 해석을 이용한 체결부 특성 파악 143.1. 체결 과정에 미치는 틈새의 영향 143.1.1. 끼워 맞춤에 대한 치수공차 153.1.2. 적정 체결력 및 체결 토크 173.1.3. 유한 요소 해석 모델 구성 183.1.4. 체결 방법에 따른 분할 너트의 거동 변화 213.1.5. 동일 체결 토크에 대한 체결력의 크기 253.1.6. 너트 및 볼트 응력 분포 273.1.7. 분할 너트와 구속 원통 접촉면의 마찰력 323.2. 분리 과정에서 분할 너트의 영향 373.2.1. 유한 요소 해석 모델 구성 373.2.2. 분리 과정에서 체결력의 변화 393.2.3. 분리 과정에서 구성품의 거동 424. 분리 너트 성능 예측 코드 개발 454.1. 화약 연소 모델링을 위한 지배 방정식 구성 454.1.1. 유도 과정 및 가정 464.1.2. 연소 모델링을 위한 지배 방정식 유도 과정 534.1.3. CBT를 이용한 보정 및 검증 684.2. 내부 구성품의 운동 방정식 보정 744.2.1. 너트의 실제 이동경로 744.2.2. 분리 과정에서 체결력의 변화 반영 804.3. 미분 방정식의 연동 834.4. 검증 864.4.1. 체결력이 없는 경우 884.4.2. 체결력이 있는 경우 934.4.3. 보수적인 성능 예측 결과의 원인 분석 984.4.3.1. 착화기 성능 편차 984.4.3.2. 체결력과 그로 인한 구속력의 편차 994.4.3.3. 벤트홀 유량 차이 1004.5. 분리 과정 분석 1015. 분리 너트 성능 예측 코드를 이용한 매개변수 연구 1045.1. 화약 연소 모델링 방법의 영향 파악 1045.1.1. 응축상 연소 생성물의 영향 1055.1.2. 공기의 영향 1095.1.3. 대류와 복사로 인한 열 손실의 영향 1115.1.4. 미연소율의 영향 1135.1.5. 연소 생성물 발생 질량비의 영향 1145.2. 설계 인자의 영향 파악 1175.2.1. 접촉부 각도의 영향 1195.2.2. 구성품 질량의 변화 1235.2.2.1. 구속 원통 질량 1235.2.2.2. 방출핀 질량 1245.2.2.3. 분할 너트, 누름봉의 질량 1255.2.3. 누름봉 돌출부 안쪽 지름의 변화 1265.2.4. 환형 챔버 초기 부피 변화의 영향 1285.2.5. 확장 챔버 초기 부피 변화의 영향 1295.2.6. 화약 질량 1315.2.7. 벤트홀 크기 1326. 주요 설계 인자 선별 1347. 결론 141Reference 14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