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156
그림 차례 iv표 차례 v국문초록 vi제 1장 서론 1제 2 장 이론적 배경 7제 1 절 아이돌 팬덤의 세대 구분과 팬덤 문화의 변화 71. 아이돌 팬덤의 세대 구분 72. 오프라인 팬덤 문화 193. 온라인 팬덤 문화 21제 2 절 온라인 팬덤 문화의 변화 231. 온라인 커뮤니티 팬덤의 특징 232. 소셜 미디어 팬덤의 특징 28제3절 팬덤의 참여문화 431.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432. 팬덤의 생산활동 45제 4 절 온라인 소통을 통한 팬덤의 심리 471. 팬덤의 친밀감과 연애감정 492. 팬덤의 충성도 513. 팬덤의 사회적 거리감 534. 팬덤정체성 55제 3 장 연구문제 및 가설 58제 4 장 3세대 아이돌 팬덤 문화에 대한 사전조사 60제 5 장 연구방법 64제 1 절 조사 방법 및 대상 64제 2 절 주요변인의 측정 64제 3 절 자료 분석 방법 71제 6 장 연구 결과 72제 1 절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72제 2 절 연구가설의 검증 761. 연구문제 1과 연구가설1의 검증 결과 772. 연구문제 2와 연구가설2의 검증 결과 833. 연구문제 3과 연구가설3의 검증 결과 874. 연구문제 4와 연구가설4의 검증 결과 905. 모든 독립변인 및 종속변인간의 회귀분석 93제 7 장 결론 및 논의 97제 1 절 연구결과 요약 97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102제 3 절 연구의 한계점 105참고문헌 107부록 설문지 11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