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70
국 문 초 록 ⅰ목 차 ⅲ표 차 례 ⅵ그 림 차 례 ⅶ제 1 장 서론 11.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1.2 연구의 방법 및 범위 21.3 연구의 흐름도 3제 2 장 서비스스케이프에 관한 이론적 고찰 42.1 서비스스케이프의 정의 및 분석 지표 42.1.1 서비스의 정의 42.1.2 서비스스케이프의 정의 62.1.3 서비스스케이프 선행 연구 분석 92.1.4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112.2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분석 132.2.1 의료서비스의 정의 132.2.2 의료 공간 서비스스케이프 선행 연구 분석 152.2.3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정의 182.2.4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20(1)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도출의 방법 20(2)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설정 20(3)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도출 22제 3 장 스마트병원과 병동의 공공공간 개념 253.1 스마트시대의 출현 253.1.1 스마트시대의 등장 배경 253.1.2 스마트시티의 글로벌 동향 및 국내 동향 283.2 스마트병원의 등장 배경과 특성 303.2.1 스마트병원의 등장 배경 303.2.2 스마트병원의 특성 323.3 공공공간의 정의 및 병동의 공공공간의 정의 333.3.1 공공공간의 정의 333.3.2 병동의 공간구성 333.3.3 병동 공공공간의 정의 35제 4 장 스마트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디자인 특성 요소 404.1 스마트 의료 서비스스케이프의 정의 404.2 스마트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디자인 특성 요소 414.2.1 스마트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도출의 방법 414.2.2 스마트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설정 434.2.3 스마트 의료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요소 도출 45제 5 장 사례 분석 505.1 사례 선정 및 분석 방법 505.1.1 사례 선정 및 대상 505.1.2 사례 분석표 기준 예시 525.1.3 사례 분석 53(1) 병실 53(2) 복도 56(3) 치료실 60(4) 병동 출입구 63(5) 상담실 66(6) 면회실(휴게실) 695.2 사례 분석 소결 72제 6 장 결론 756.1 연구 결론 756.2 연구의 제언 76참고문헌 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