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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11
제1장 서론 11.1 연구 배경 11.2 연구 동향 31.3 연구 목적 51.4 논문 구성 7제2장 관련 이론 82.1 질량중심(Center of mass) 92.2 질량 관성모멘트(Moment of inertia) 102.3 기계적 에너지(Mechanical energy) 112.4 내부 에너지(Internal energy) 122.5 실험계획법(Design of experiment) 132.6 반응표면법(Response surface method) 14제3장 전복시험 조건 153.1 전복시험 규정 153.1.1 ECE R No. 66(Economic Commission for Europe Regulation No. 66) 153.1.2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183.1.3 버스 실차 전복시험 183.2 전복해석 조건 20제4장 유한요소 해석 224.1 유한요소 해석 조건 234.2 유한요소 모델 254.3 등가 모델 294.3.1 기본 모델과 집중 질량을 적용한 스트럭쳐 모델의 전복해석 결과 324.3.2 기본 모델과 등가 모델의 전복해석 결과 354.4 연료장치 브래킷 394.4.1 연료장치가 탑재된 버스모델 414.5 연료장치 브래킷이 탑재된 버스의 전복해석 결과 43제5장 연료장치 안전성 향상을 위한 브래킷 구조 최적화 465.1 브래킷 구조 최적화 문제 정식화 465.2 반응표면법을 위한 실험계획법 505.3 반응표면법 결과 분석 525.4 브래킷 구조 최적화 결과 62제6장 결론 및 향후 연구 과제 666.1 결론 666.2 향후 연구 과제 69참고문헌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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